2020년 6월에 신차 구입한 쏘렌토,

15개월 2만 5천 km 도 못 가고 트랜스미션이 고장 나다.

제거된 트랜스미션

작년(2020년 6월)에 업무용으로 구입한 소렌토 차량,

9/17(금)  주행 중 차가 퍼졌다.

전진도 후진도 안되어 기아 오토큐 OO점에 견인 입고시켰다.

추석 연휴라 연휴 끝나고 트랜스미션을 받아서 보증 수리해주겠다고 한다.

 

9/23(목) 기아차가 9/26(일) 까지 추석 연휴로 쉰단다.

9/25(토) 기아오토큐에 전화하니 렌터카를 대차 해주겠다고 한다.

두 시간이 안되어 차량(K7 하이브리드, 2020년)을 넘겨받았다.

우리 일반인들은 보증수리기간에 제조사에서 부품 공급을 못하고,

수리 시간이 여러 날 걸리는 문제가 발생할 때 대차 해주는 걸 모른다.

진작 대차 안내해주었다면 불편함이 없었을 텐데...

 

오늘(9/29. 수) 12일 만에 차량 수리가 완료되어 넘겨받았다.

내차에 장착된 트랜스미션 구성품 중 일부가 새로 TYPE이 바뀐 거로 적용된 것이란다.

어쨌든 인수받아 약 30KM를 주행해보니 소음, RPM 등 그전만 못하다.

앞으로 이차 문제를 어찌할까?

 

주행 중 전진도, 후진도 안 되는 고장당해본 사람은 누구나 황당할 것이다.

다른 정비소들에서 듣기로 쏘렌토 미션 불량이 자주 발생한다고 한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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